회원가입

  1. 약관동의/본인인증

  2. 정보입력

  3. 가입완료

  • 이용약관이용약관 전문보기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제 1항 이 약관은 누리웍스(이하 "회사"라고 함)가 제공하는 게임 및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과 회사 간의 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제1항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1호 이용 계약: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 고객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제2호 회원: 회사가 제공하는 절차에 따른 가입 신청 및 이용 계약 체결을 완료한 뒤, ID를 발급받아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제3호 ID: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특수문자,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4호 테스트 ID: 회원 식별과 회사가 제공하는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특수문자, 숫자 등을 말합니다.
    제5호 PASSWORD(이하 “비밀번호”라고 함): 회원이 자신의 ID 또는 테스트 ID와 일치하는 이용 고객임을 확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 특수문자,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6호 회원 탈퇴: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함을 의미합니다.
    제7호 계정: ID에 수반하여 게임 이용을 위해 회원이 별도로 생성하는 캐릭터, 게임 ID 등을 의미합니다.
    제2항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각 호들이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각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관계 법령과 서비스 안내에서 정하지 않는 것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3조(약관의 효력 및 적용과 변경)

    제1항 이 약관은 회사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www.wildbuster.co.kr) 이하 “홈페이지”라 함)에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 가입을 한 회원은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 적용을 받고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2항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 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3항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 변경된 약관의 내용과 시행일을 정하여, 그 시행일로부터 7일전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시행일로부터 30일전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하거나 회원이 회원 가입 시 등록한 e-mail로 전송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공시하거나 고지한 시행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4항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본 약관의 변경에 대해 이의가 있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변경된 이용약관의 시행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제1항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 정보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2항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해 노출된 이용자의 계정 정보를 비롯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조(약관의 규정 외 사항에 관한 준칙)

    제1항 이 약관에 규정 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가 정한 해당 운영정책 및 관계법령이 적용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6조(서비스 이용 신청 및 이용계약의 성립)

    제1항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제시하는 양식과 절차에 따라 이용 신청을 하고, 그 신청한 내용에 대해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회사와 이용자 간 이용 계약이 체결됩니다.
    제2항 이용자는 제1항의 이용 신청 시 반드시 본인의 실제 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이를 준수하지 않은 회원은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련법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3항 이용 계약이 성립되면 회사는 ID를 통해 회원에 대한 제반 관리 업무를 수행합니다. 제4항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의해 ID를 생성할 수 있으며, 각 ID를 통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제시하는 절차를 완료하지 않은 회원 및 실명 확인이 완료되지 않은 회원, 테스트 ID는 일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7조(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제1항 회사는 이용 고객의 회원 신청에 대하여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문제가 없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호 본 약관 제 20조 제2항 각 호에서 금지하고 있는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한 경우
    제2호 본 약관 제 25조 제6항에 의거, 재가입이 제한된 이용자에 해당되는 경우
    제3호 회원 탈퇴 후 1개월 이내 회원 가입을 재신청하는 경우
    제4호 기타 회원으로서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2항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원인이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1호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제2호 기술상 서비스를 처리하지 못할 장애 사항이 발생한 경우
    제3호 이용자가 관련 법령에 의해 법정 대리인 동의 등 필요한 절차를 완료하지 않은 경우
    제4호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 가입 절차를 완료하지 않은 경우
    제5호 기타 회원으로서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8조(서비스의 이용개시)

    제1항 회사는 이용 고객의 회원 가입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사의 필요에 따라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습니다.
    제2항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 또는 개별 서비스 관련 홈페이지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3항 회사는 각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 사양에 관한 정보를 홈페이지 권장사양정보에서 제공합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서비스에 이용할 단말기 사양, 유무선 통신망의 품질 등이 해당 서비스의 이용에 적합한지 여부를 사전에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4항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클라이언트 등 게임 플레이, 패치, 업데이트 등을 위한 목적으로 설치되는 프로그램(이하 “프로그램”이라고 함) 및 원활한 프로그램 구동을 위해 추가적으로 필요한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등(이하 “부가 프로그램”이라고 함)의 설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및 부가 프로그램의 설치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으로, 설치되는 프로그램 용량 및 종류 등은 서비스 제공 내용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며, 이는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합니다. 각 프로그램은 제어판>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선택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9조(서비스의 제공 등)

    제1항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1호 게임 서비스 및 게임에 부수되는 콘텐츠, 캐시 등의 제반 서비스
    제2호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제2항 1항 상의 각 서비스 및 제휴 서비스의 내용은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홈페이지, 각 서비스 별 홈페이지 및 제휴 서비스 홈페이지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제3항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 정기점검, 서버의 증설 및 교체, 새로운 게임 내용의 추가, 각종 버그 패치,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운영상 필요한 경우, 일정 시간 또는 기간 동안 서비스를 일시 중지시킬 수 있으며 관련 법령 상 또는 서비스의 내용 및 운영상 필요한 경우, 1일 특정 시간 동안에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경우 회사는 사전에 그 내용 및 시간을 홈페이지 또는 개별 서비스 관련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제4항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 서비스 소개 등을 위한 목적으로 회원 개인에 대한 추가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동의 요청에 대해 회원은 승낙하여 추가정보를 제공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5항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모든 소유권은 회사에게 있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범위 내에서 이용권을 가집니다. 즉,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일정기간 동안 회사가 제공하는 각 서비스 범위 내에서 이용할 권한을 갖는 것이며, 이를 회사가 정한 방법 이외의 방법으로 이용 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6항 회사가 제공하는 아래와 같은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서는 유료로 제공할 수 있으며,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결제 관련 사항은 캐시이용약관 안내 사항을 따릅니다.
    제7항 회사가 다른 회사와의 협력 계약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내용, 제3자 회사의 의무,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등 상세 사항은 해당 서비스에 대하여 제3자가 제공하는 별도 약관, 운영정책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해당 서비스 이용 시, 이용자는 제3자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약관에 대한 동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제10조(서비스 제공의 제한 및 중지 등)

    제1항 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에 대해서는 제18조 제1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사전에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치명적인 버그 발생, 서버기기결함, 긴급 보안문제 해결 등의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2항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그 사유 및 기간을 사전 또는 사후에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1호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2호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제3호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제4호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경우
    제3항 회사는 서비스의 중지, 장애와 관련하여 회사는 다음 각 호에 따라 보상합니다. 다만, 각 호의 시간은 이용 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한 당해 서비스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제1호 사전 통지 할 수 없었던 회사의 귀책 사유로 1일간 누적 12시간 이상 서비스 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한 경우, 당일 접속한 유저에 한하여 캐시아이템의 사용시간을 서비스 중단 시간의 4배를 기간 연장하는 것으로 보상합니다.
    제2호 사전 통지를 하였으나, 서비스 중지 또는 장애가 24시간 이상 누적된 경우, 당일 접속한 유저에 한하여 캐시아이템의 사용시간을 초과된 시간만큼 기간을 연장하는 것으로 보상합니다.
    제4항 회사는 게임의 기획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에 의해 서비스 전부를 종료할 필요가 있는 경우 서비스 종료 30일전 제18조 제1항에 따라 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제5항 회원은 서비스 종료 시 사용 기간이 남아 있지 않거나 본 약관 제 12조 2항에서 규정한 사용 보증 기간이 지난 유료정액제 또는 기간제 유료아이템에 대하여 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본 약관 제12조 제2항의 영구아이템의 경우, 서비스 중단 공지 시 공지된 서비스의 종료일까지를 아이템의 이용 기간으로 봅니다.
    제6항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게임 서비스)

    제1항 회사는 게임 서비스를 제공 함에 있어 회원에게 본 약관 외에 별도 게임 약관의 체결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약관이 요구되는 게임은 회원이 해당 게임의 약관에 동의한 후 이용신청을 하고 그러한 내용에 대해 회사가 승인 함으로써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2항 회원 중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상의 인터넷 컴퓨터게임시설 제공업을 영위하는 자(이하 "PC방사업자" 라고 함)가 본 조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에 사용하고자 할 때에는 회사와 별도의 "인터넷 PC방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PC방사업자가 회사의 서비스 정책을 우회하여 본 조의 서비스를 영업에 사용하는 경우,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제재 조치 및 손해 배상을 PC방사업자에게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2조(콘텐츠 서비스)

    제1항 회사는 회원에게 아이템을 포함한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에 제공되는 콘텐츠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서 회원에게 이용 기한 및 조건을 정할 수 있으며, 이는 각 콘텐츠 서비스 이용 안내 또는 결제 화면 등에 미리 게시하여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제2항 회사는 콘텐츠 서비스 중 회원에게 게임에 사용하는 아이템(이하 “아이템”이라 함) 서비스를 유료 또는 무료로 구분하여 제공할 수 있으며 아이템 관련 정책은 다음을 따릅니다.
    제1호 사용 기간이 별도로 명시된 아이템은 해당 명시된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2호 사용 기간이 '영구, 무기한' 등으로 표시되었거나 사용 기간이 표시되지 않은 아이템(이하 '영구 아이템'이라 함)에 대한 사용은 게임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되는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제 10조 3항에 따라 서비스가 중단 되는 경우, 영구 아이템의 사용은 종료됩니다.
    제3호 회사는 아이템의 사용 기간 중 회사의 게임 내용의 변경 및 아이템 정책에 따라 기존 아이템 의 기능 등을 변경하거나 사용이 불가능하도록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유료로 구매한 아이템 사용이 불가능하게 되는 경우에는 30일 이상 홈페이지 또는 관련 홈페이지에 공지를 하고 사용 기간이 남은 아이템을 유료로 구매한 회원에 한해 기존 아이템의 잔여 기간을 산정한 뒤 등가의 신규 아이템이나 캐시, 포인트 등으로 보상합니다.
    제4호 유료 아이템은 구매 후 1년 내 서비스 사용을 보증하며, 해당 기간이 경과된 이후에는 사용권을 상실합니다. 또한 회사가 회원에게 지급한 무료 아이템의 경우, 서비스 사용 기간을 보증하지 않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환불, 손해배상 등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항 회사는 회원의 부정한 이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선물 받은 콘텐츠나 회사로부터 무료로 제공받은 콘텐츠는 캐시로 환불하지 않습니다.
    제4항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는 청약 철회가 가능한 콘텐츠와 청약철회가 제한 되는 콘텐츠로 구분 되어 제공됩니다. 청약 철회가 가능한 콘텐츠는 구매 시부터 7일 이내에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으며, 이 기간이 경과한 콘텐츠이거나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청약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콘텐츠는 청약 철회가 제한됩니다. 청약 철회가 제한되는 콘텐츠는 제한되는 사실을 팝업 화면이나 연결 화면 홈페이지 공지사항 등으로 표시합니다.

    제13조(캐시 서비스)

    제1항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한 캐시에 관해서는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캐시이용약관에 따릅니다.

    제14조(포인트 서비스)

    제1항 "포인트"란, 게임 정책, 서비스 중단 등의 사유가 발생된 경우 지급되는 보상 또는 이벤트 등의 경품으로 차등 지급되는 서비스입니다. 이에 포인트 서비스는 지급 여부, 사용 방법 등이 상이할 수 있으며, 이는 게임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제공 페이지를 통해 안내하는 방법에 따릅니다.
    제2항 무료로 지급되는 포인트의 보증기간은 서비스 제공 시 명시한 기간에 따르며, 기간이 명시되지 않은 경우의 보증 기간은 기본적으로 1년입니다. 포인트 지급 시 명시한 기간 혹은 일반적 보증 기간 내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 및 포인트를 이용하여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은 환불 받으실 수 없습니다.
    제3항 회원이 게임 계정을 삭제하거나 회원의 귀책사유로 게임 계정이 삭제되는 경우 해당 게임 계정에 적립된 "포인트"는 게임 계정 삭제 시에 자동적으로 소멸됩니다.
    제4항 회사는 경영상, 기술상 또는 운영상의 이유로 최소 30일 전 사전 고지 후 포인트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고지한 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제15조(광고 게재)

    제1항 회사는 본 서비스 등을 유지하기 위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제2항 회사가 제공하는, 제3자가 주체인, 제1항의 광고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서는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제16조 (정보의 제공 및 수집 등)

    제1항 회원에게 정보 등을 제공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e-mail 주소로 고지하거나 또는 홈페이지에 공지하는 것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e-mail의 경우 해당 e-mail 서비스 제공사의 제한에 의해 개별통지가 불가한 경우 및 회원이 e-mail을 잘못 기재하여 등록한 경우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항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 간에 이루어지는 채팅 내용(대화, 귓속말, 쪽지 등)을 저장, 보관 또는 열람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간의 분쟁 조정, 민원 처리 또는 게임 질서의 유지를 위하여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만 한정하여 채팅 정보를 열람하도록 합니다. 본 정보는 회사만이 보유하고 적법한
    제3자 외에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자료 활용 시에는 활용이 필요한 이유 및 범위를 이용자에게 고지합니다.
    제3항 회사는 서비스의 안정화 및 오류개선, 악성코드 감염여부 확인 등을 위해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PC사양 및 시스템 정보, 오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17조(회원의 게시물)

    제1항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회원 개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항 회사는 관리상 혹은 정책상의 필요에 따라 게시물을 사전 통지 없이 이동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3항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타인으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청구 등의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해당 게시물을 작성한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4항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게시물이 제 20조 제 2항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또는 탈퇴한 회원의 게시물의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시킬 수 있으며 또한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18조(게시물의 저작권 등)

    제1항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제2항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저작권자에게 귀속합니다.
    제3항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제4항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 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의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 결과 제외, 비공개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는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이 탈퇴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제5항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이 제3자로부터 저작권 등의 문제로 이의제기가 있고 그것이 상당한 이유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를 삭제하거나 등록 자체를 거부할 수 있으며, 저작권 및 권리침해로 인한 게시물의 게시중단 등에 대한 사항은 저작권법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9조(회사의 의무)

    제1항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제2항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제3항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련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4항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가 기입한 전화나 e-mail로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할 수 있습니다.

    제20조(회원의 의무)

    제1항 이용고객은 회원 가입 신청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기재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2항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다음 각 호의 행위 또는 다음 각호에 해당 하는 내용을 목적으로 하거나 의도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호 회원 가입 신청이나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이 아닌 정보 또는 다른 사람의 정보를 사용하거나, 허위 사실 기재
    제2호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 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
    제3호 게임 데이터 (계정, 캐릭터, 게임아이템 등)을 유상으로 처분(양도, 매매 등)하거나 권리의 객체 (담보제공, 대여 등)로 하는 행위
    제4호 회사의 서비스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유통, 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
    제5호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발생 하는 행위
    제6호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제7호 명의자의 동의나 승낙 없이 결제 정보을 무단 도용하여 요금을 결제하는 행위
    제8호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초상권 등 기타 권리에 대한 침해 행위
    제9호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유포, 게시
    제10호 프로그램의 버그를 악용
    제11호 회사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
    제12호 타인으로 가장하거나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여 이득을 취하는 행위
    제13호 음란, 저속한 정보를 교류,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 승인되지 않은 광고 및 홍보물 게재
    제14호 회사의 서비스를 사행성이 있는 방법 또는 기타 불건전한 방법으로 이용하는 행위
    제15호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 전송, 도달, 유포
    제16호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제17호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또는 컴퓨터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전송, 게시, 유포, 사용
    제18호 회사의 직원, 관계자,운영자 등을 사칭하는 행위
    제19호 기타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거나 사회통념상 허용되지 않는 행위
    제20호 타인의 정보(개인정보와 결제 정보를 포함함)를 도용하는 행위
    제21호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제
    제22호 다른 회원을 기망하여 부당한 이익을 얻는 행위
    제23호 회원의 의무를 반하는 행위를 유도하거나 광고 또는 선동하는 행위
    제2항 회원은 관계 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비롯하여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3항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등의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서비스를 통해 취득한 아이템 및 ID 등을 거래에 제공하거나 제공 받는 것이 금지 됩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전적으로 회원의 책임으로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만약 회원의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일체의 손해배상 의무를 부담합니다.
    제4항 회원은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게임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확인하고 준수해야 합니다.
    제5항 회사는 제 1항, 제 2항, 제3항, 제4항 및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해당하는 행위의 구체적인 유형을 운영정책에서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1호 회원의 계정 명, 별명, 캐릭터 명, 길드 명, 사는 곳에 대한 제한
    제2호 채팅내용과 방법에 대한 제한
    제3호 게시판이용에 대한 제한
    제4호 회원의 계정 명, 별명, 캐릭터 명, 길드 명, 사는 곳에 대한 제한
    제5호 게임 플레이 방법에 대한 제한
    제6호 기타 회원의 게임서비스 이용에 대한 본질적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사가 게임서비스 운영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제21조(개인정보의 관리 및 변경)

    제1항 회원은 본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자신의 개인정보를 성실히 관리해야 하며 회원이 입력한 개인 정보에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이를 변경해야 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변경이 지연되거나 누락되어 발생되는 손해는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제22조(회원의 비밀번호 등 관리의무)

    제1항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가 노출되지 않도록 최선의 주의를 다하여야 합니다. 회원의 과실로 인해 ID와 비밀번호가 노출되어 발생하는 피해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항 회원이 자신의 서비스 이용 권한 또는 서비스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제3자에게 양도, 대여하거나 담보로 제공하여 야기된 결과에 대한 책임은 본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3항 회원은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회원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알게 된 때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5장 서비스이용제한 및 계약해지 등

    제23조(서비스이용제한 및 계약해지)

    제1항 회원은 회원의 사정으로 인하여 서비스의 이용 중지나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2항 회원이 회원 탈퇴를 원하는 경우, 아래의 전화, e-mail 또는 서비스별 홈페이지(회사가 별도로 홈페이지를 통해 해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경우에 한합니다.)를 통하여 회원 탈퇴를 신청할 수 있으며, 이후 회사가 안내하는 절차를 이행해주시면 됩니다. 고객센터
    제3항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제18조 제1항의 방법 또는 기타 유효한 수단을 통해 해당 회원에게 통지하고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해당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시키거나 또는 제한 하는 등 합당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단, 운영정책에 규정되지 않는 사항에 대해서는 사전 경고 후 본 약관에 의거하여 합당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호 누리웍스 회원 가입 시 등록한 개인정보의 일부가 허위이거나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제2호 사이트 및 게임 내에서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위를 할 경우
    제3호 원활한 게임 진행 및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제4호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프로그램의 사용 및 배포, 시스템의 버그이용, 해킹 또는 기타 시스템을 훼손시키려는 행위를 할 경우
    제5호 ID 및 비밀번호의 유출로 인하여 제3자에 의한 부정 사용 등이 발생한 경우
    제6호 본 약관 및 회사의 타 약관에 의해 ID 사용이 중지 또는 제한된 경우
    제7호 본 약관 제23조 제2항의 제1, 4, 7, 10, 16, 17호를 제외한 각 호 사항을 위반한 경우
    제4항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제 18조 제1항의 방법 또는 기타 유효한 수단을 통해 해당 회원에게 통지하고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제1호 회원 가입 시 등록한 개인정보의 전체가 허위인 경우
    제2호 타인의 명의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제3호 타인의 결제정보 등을 도용하거나 부정한 행위로 거래를 하는 경우
    제4호 캐시를 매매하거나 양도 또는 이를 유도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제5호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프로그램의 사용, 시스템의 버그이용, 해킹 또는 기타 시스템을 훼손시킨 경우
    제6호 본 약관 제23조 제2항의 제1, 4, 7, 10, 16, 17호에 기재된 행위를 한 경우
    제7호 본 조 제3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계속하여 회사로부터 2회 이상 서비스 이용 중지 또는 제한을 받은 경우
    제5항 회원이 본 조 3항 또는 4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회원 자격이 박탈되는 경우, 아이템 및 캐시의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제6항 회사는 본 조 제 3항 및 4항, 또는 운영정책에서 제재사유에 해당하는 불법행위를 반복적으로 수행하는 이용자의 경우, 회원 자격을 박탈하고 동일한 신상정보로 재가입하는 것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7항 회사는 본 조 제4항을 적용함에 있어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3항의 조치로 경감할 수 있습니다.
    제8항 회사는 회원의 ID가 부당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고 보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다음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에 한하여 해당 ID를 휴면 ID로 분류하고, ID 및 계정 등의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1호 운영 정책에서 정한 일정 기간 이상 접속 기록이 없는 회원의 ID
    제2호 유료로 구매한 누리캐시 또는 이용 기간이 남아 있는 유료 아이템이 상기 1항의 ID에 존재하지 않는 경우
    제9항 회원은 상기의 조치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10항 회원의 서비스 이용 해지, 회원박탈 등으로 인해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 이용 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환경의 유지 등을 위하여 ID 및 해당 ID와 관련한 모든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서비스 이용 계약 종료 이전에 보관이 필요한 정보는 별도로 백업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용계약 종료 이후 회원의 ID관련 정보 및 콘텐츠 삭제로 인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1항 회원 탈퇴가 완료되면, 탈퇴 후 일정 기간 내 회원 가입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24조(이의신청 절차)

    제1항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발생한 사안에 대한 이의 또는 본 약관과 관련한 이의를 회사가 마련하는 고객센터에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고객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때에는 그에 상응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제25조(미성년자 법정대리인의 계약취소권)

    제1항 미성년자인 회원이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않고 요금결제 등 의무부담행위를 한 경우, 미성년자인 회원 또는 그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은 관련법령에 따라 해당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미성년자의 사술로 인한 경우는 제외됩니다.

    제6장 손해배상 등

    제26조(손해배상)

    제1항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항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 행위나 본 약관 위반 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3항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로 인한 손해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27조(면책사항)

    제1항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2항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또는 이용장애, 계약해지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항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4항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5항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6항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항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항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항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미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0항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취득한(회사를 통해 직접 유료 구매한 것은 제외) 등급, 아이템, 콘텐츠 등의 손실에 대해서 회사 또는 회사 직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1항 회사는 관련 법령, 정부 정책 등에 따라 서비스 또는 회원에 따라 서비스 이용시간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제한 사항 및 제한에 따라 발생하는 게임 이용 관련 제반 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8조(관할법원)

    제1항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이견 또는 분쟁이 있는 경우, 양 당사자간의 합의에 의해 원만히 해결하여야 합니다.
    제2항 만약 제1항의 분쟁이 원만히 해결되지 못하여 소송이 제기된 경우, 소송은 관련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3항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1. 본 약관은 2015년 12월 10부터 시행합니다.

  • 개인정보취급방침개인정보취급방침 전문보기

    ㈜누리웍스(이하 ‘회사’라 함)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취급하는 모든 회원의 개인정보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련 법률」과 개인정보보호 관련 각종 법률 및 고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를 알려드립니다. 또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와일드버스터 홈페이지(www.wildbuster.co.kr)에 공개하여 회원들이 언제나 쉽게 열람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은 관련 법률 및 내부 운영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그 이유 및 변경된 내용을 지체 없이 공지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해당 게임 홈페이지의 공지사항란(또는 개별고지)에 최소 7일전 공지하거나 서비스 홈페이지에의 링크에 해당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게시함으로써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3.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4.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5.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6.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8.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9.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10. 링크사이트, 웹페이지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 중 선택항목은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수집하고 있으나, 이를 입력하지 않아도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없습니다.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계정 등록 또는 본인인증이 필요한 서비스 제공 시 수집하는 항목
    - 필수항목: 본인 성명, 회원 중복가입확인정보(DI : Duplication Information), 회원 연계정보(CI : Connecting Information), 아이핀 번호(아이핀 사용자의 경우), 생년월일, 성별, 계정명(ID), 닉네임,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 선택항목 : SMS/이메일 수신 동의 여부(서비스 및 이벤트소식),
    ▣ 서비스 이용과정 중 수집하는 항목
    - 이용자의 브라우저 종류 및 OS, IP Address 등 이용자의 PC 사양 정보, 시스템 정보, 쿠키
    - 접속일시, 접속지 정보, 불량 이용 기록, 서비스 이용기록
    ▣ 홈페이지 이용 시 수집할 수 있는 항목
    - 성명 이외의 닉네임이나 호칭 등
    ▣ 또한 회사가 주관하는 이벤트 행사 시 통계분석이나 경품제공 등을 위해 선별적으로 개인정보 입력을 요청할 수 있고, 이용자의 권리 보호 또는 이용자와 회사 간의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 본인 확인이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이용자의 신분증 사본 또는 이에 준해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증서(이용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법정대리인 신분증 사본 또는 이에 준해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증서 포함)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회사가 수집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아이핀 정보, 회원 중복가입확인정보(DI: Duplication Information), 회원 연계정보(CI: Connecting Information), 휴대폰번호, 이동통신사명, 생년월일, 성별, 성명, 내/외국인 정보: 본인확인기관을 통한 아이핀확인 및 본인확인
    ▣ 이름, 계정, 닉네임, 비밀번호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이용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 이메일 주소, 휴대폰번호: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의 안내
    ▣ 주소, 휴대폰번호: 경품 등 배송에 대한 정확한 배송 지의 확보
    ▣ 메일링 수신: 이벤트, 업데이트, 신규 서비스 등의 정보
    ▣ 이용자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증서: 이용자의 권리 보호 또는 이용자와 회사간의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 본인 확인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 불량이용 기록: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재발방지 및 접속 빈도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자료

    3.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하며, 그 외 다른 목적으로는 절대 사용하지 않습니다.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부정이용기록
    - 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 보존 기간 : 1년
    ▣ 회원가입 정보
    - 보존 이유 : 이용의 혼선방지, 고객 불만 처리 및 분쟁해결
    - 보존 기간 : 6개월
    ▣ 비회원 상담 기록
    - 보존 이유 : 비회원 상담 및 고객 불만처리, 분쟁해결
    - 보존 기간 : 1년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아래 목록과 같이『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이 있는 경우 해당 법령 등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이용자의 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 웹사이트 방문기록
    -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 3개월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4.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해 제공한 정보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회사의 보안방침상 필요한 경우에는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보관사유(3. 개인정보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와 재가입시 업무처리 등의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 대상: 보유기간 및 관련 법령에 따른 보존기간이 종료된 개인정보

    나.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5.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6.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고 운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내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KCB 본인인증 해당 업체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별도로 저장하지 않음
    I-PIN인증
    가입한 이동통신사 본인인증
    ㈜SK브로드밴드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서비스 제공 서비스 해지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온디노 SMS 문자발송 서비스 해지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세틀뱅크 신용카드, 계좌이체, 무통장, 휴대폰 소액결제, 도서문화/문화 상품권 결제 처리 회원탈퇴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법령이 정한 시점
    ㈜카뮤즈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서비스 제공 서비스 해지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 회원은 회원탈퇴, 고객센터로의 연락 등의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등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본인 여부를 확인한 후, 본 정책 및 법령에 따라 당해 개인정보의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열람 또는 정정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대리인이 열람 또는 정정요구를 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정당한 대리권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위임장 등 필요한 증빙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당해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 또는 정정요구를 거절하여야 할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이를 즉시 통지하고 그 이유를 설명합니다.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가 로그인하는 과정 또는 로그인해 있는 동안 웹 사이트 내 각 서비스 이용 형태 분석 및 회원제 서비스 제공 등 개인적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방법으로 ‘쿠키(cooki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웹 서버를 통해 사용자의 하드디스크에 설치되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에서 암호화 되어 개인을 식별할 수 없고 회원의 컴퓨터를 식별할 수 있는 쿠키를 운용합니다.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지정함으로써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 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를 허용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집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
    ①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②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③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8.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기술적 대책

    ▣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이용자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이용자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 대책

    ▣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 회사 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회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교육 또는 외부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 혹은 인터넷의 본질적인 위험성으로 인하여 야기되는 개인정보유출에 대해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계정과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그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9.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처리하는 담당 부서를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 전자우편: privacy_nuri@nuri-works.com
    - 팩스번호: 02-781-0779
    ▣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 이름: 이동현
    - 소속/직위: 누리웍스/서비스 운영팀장
    - E-MAIL : privacy_nuri@nuri-works.com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상단에 명시한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의 연락처”를 참고하여 게시판이나 전자우편 등의 정해진 절차를 통해 불만사항을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국번없이 118)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http://www.eprivacy.or.kr / 02-550-9531~2)
    ▣ 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http://www.spo.go.kr/minwon/center/report/minwon24.jsp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ctrc.go.kr / 02-393-9112)

    10. 링크사이트, 웹페이지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 진실성, 적법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공고일자 : 2015년 12월 10일
    시행일자 : 2015년 12월 10일
    시행일자 : 2017년 3월 2일

모두 동의

- 입력된 개인정보는 본인확인 용도로만 사용됩니다.
- 인증실패 3회 이상일 경우 실패가 발생된 당일은 인증서비스 이용이 불가하며, 익일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 인증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경우 브라우저 팝업 차단 기능을 해제하고 이용하기시 바랍니다.